자주묻는질문

웹표준 코딩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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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접근성이 이슈가 되면서 이 웹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이 제시 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받고, 다양한 방법론의 중심에는 '웹 표준(Web standards)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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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표준이란 '웹에서 표준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이나 규칙' 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쓰이는 표준은 흔히 생각하는 표준과 조금 개념이 다릅니다.

웹에서의 표준은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의 측면을 서술하고 정의하는 있는 공식 표준이나 다른 기술 규격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더 쉽게 말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 같이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가 똑같이 구현되도록 코딩작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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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브라우징(Cross Browsing)

웹표준 기술을 적용하여 서로 다른 OS 또는 플랫폼에서도 인터넷이 이상 없이 구현되는 기술을 말합니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익스플로러를 가장 많이 사용해왔지만 현재는 브라우저 기술 한계와 오류,불편함으로불만이 생겨나고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함으로 다양하고 기능이 많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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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등장한 크로스브라우징(Cross Browsing) 은 웹브라우저의 종류에 상관없이 웹사이트의 레이아웃 위치, 모양이 동일하게 보여지도록 하는 상호 호환성에 대한 기술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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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SEO)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관리자라면 한 번씩 내가 올린 글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검색되길 바랍니다.

이미 우리 홈페이지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우연히 글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구글, 네이버, 다음 등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홈페이지로 유입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올리는 콘텐츠들이 검색엔진에서 잘 검색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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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표시되게 하는 대책을 말합니다.

검색엔진을 이용해 정보를 찾는 사용자는 보통 검색 결과에서 1~2페이지, 많아야 3페이지 정도 밖에 확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스마트폰에서는 페이지 로딩 시간이 있기 때문에 2페이지 이내를 넘어가는 경우는 드뭅니다.

즉, 검색결과 상위에 표시되게 하는 SEO는 사이트 접속 수의 증감을 좌우하고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SEO, 어떻게 하면 쉽게 그리고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까요?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검색엔진 작동원리를 알아두면 접근이 쉽습니다.

검색 엔진 작동원리의 주요 요소는 사이트의 정보를 수집해서 강력한 중앙의 '엔진'으로 분석하는 소프트웨어인 '로봇' 혹은 '크롤러'입니다.

새로운 사이트를 만들면 로봇이 정기적으로 인터넷에 돌아다니며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이트 바로 가기'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관리자가 직접 각 검색엔진 사이트에 URL 등록 신청을 하면 보다 빠르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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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앱이란?

하이브리드앱(Hybirdi App)은 보통 웹앱이라고도 하며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한 종류 입니다.

모바일(MobileWed)의 홈페이지를 구현하는 웹 기능과 모바일앱(MobileApp)의 어플 기능을 접목시킨 형태로 마켓에 등록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신개념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하이브리드앱이 필요한 이유


요즘은 인터넷을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비율이 PC보다 높습니다.
하이브리드앱은 네이티브앱과 같이 마켓에 등록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으로써 발전하고 있는 마켓시장의 큰 홍보효과를 불러 옵니다.
모바일 웹페이지로도 대처할 수 도 있지만 차별화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하이브리드앱제작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이브리드앱의 장점


모바일 웹에 비해 반응속도가 빠르고, 충성도가 높은 회원을 유치 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앱은 고객들에게 번거로운 업데이트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모바일웹수정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 고객님의 스마트폰 사용에 편리함을 더해주며, 모바일웹에 비해 조작감이 뛰어나며, 여라가지 웹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상상하는 그 무엇이라도 현실화가 가능합니다.


짧은 제작기간과 적은 투자비용


네이티브앱을 제작하기에는 부담스러우셨던 투자비용을 절감시켜드리고 길지않은 제작기간을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어플을 경 험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효과적인 홍보로 인한 매출증가


하이브리드앱 제작시 귀사의 모바일웹페이지 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동종업계 내 사이트 순위가 높아집니다. 이로인해 매출증가에 긍적적인 여향을 줍니다. 하이브리드앱 제작으로 인한 고객은 회사의 규모를 가늠하게 하여 격조있는 회사 이미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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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접근성이란

웹접근성이란 모든 인터넷 사용자(장애인, 고령자 등이 포함된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장애인, 고령자 등이 이용하기에 불편합니다. 웹접근성은 이러한 사용자의 신체적, 환경적 조건에 관계 없이 웹에 접근하고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나이, 신체적인 조건에 차별없이 누구나 동등하게 인터넷 정보를 이용할 수 있 도록 하는 것이 웹접근성입니다. 이는 장애인 처벌금지 및 권리구제 등 에 관한 법률(장치법)과도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웹접근성의장점


1. 장애인, 고령자 등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웹에서 원하는 정보를 자유롭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과한 법률을 준수하게 됩니다.
3.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기관 및 단체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4. 웹페이지 구성이 논리적으로 최적화되어 디자인 및 설계의 효율성 제고는 물론 개발, 유지보수, 개편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오게 합니다.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등에 관한 법률


2008년 4월 11일부터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이하 장차법)이 시행되어 현재까지 공공기관 및 의료기관,복지시설 등이 법률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제14조 (정보접근·의사소통에서의 정당한 편의 제공의 필요수단 및 단계적범위) 누구든지 신체적·기술적 여건과 관계없이 웹사이트를 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보장되는 웹사이트 제21조 (정보통신·의사소통에서의 정당한 편의 제공) 행위자는 장애인에게 전자정보 및 비전자정보를 동등하게 접근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


※ 장차법의 단계적 범위

 공공기관교육기관의료기관복지시설문화예술법인
09년정부·지방
자치단체 등
특수학교
특수학급 있는
국공립학교장애
전담보육시설
종합병원사회복지시설
장애복지시설
 근로자
300인 이상
10년    국공립문화예술단체
박물관,미술관
공공도서관
 
11년 국공립유치원
초·중·고 대학교
보육시설
(100인이상)
30인이상
입원 병원
  근로자
100인~300인
12년    민간종합공연장 
13년 사립유치원
평생교육시설
연수기관
직업훈련기관
보육시설
(100인이하)
30인이하
입원 병원
 체육관련행위자근로자
30인~100인
14년    민간종합공연장 및
소공연장(300석 미만)
영화관(300석미만)
사립박물관,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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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아이피,화이트 도메인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블랙아이피란?

스팸발송 IP 리스트(RBL)에 포함된 아이피를 말합니다.

※RBL :Real-time Blocking List의 약자이며 이메일 수신시 간편하게 스팸여부를 판단하여 차단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스팸발송에 이용되는 IP 리스트를 말합니다. MAPS RBL, SPEWS, ORBS, Spamhaus Block List, SORBS 등 다양한 유형의 RBL이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되고 있고 국내에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무료로 관리ㆍ운영하여 제공하는 실시간 스팸 차단리스트 KISA-RBL이 있습니다.


내 쇼핑몰 서버가 블랙아이피에 등록되면 쇼핑몰에서 고객에게 발송한 E-MAIL이 스팸으로 분류, 중간에 차단되어 집니다.
이런경우를 대비하여 내 쇼핑몰 서버가 블랙 아이피에 등록됐는지 아닌지 조회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블랙아이피 조회방법

①한국인터넷 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https://kisarbl.or.kr/에 접속
②상단메뉴에서 IP차단해제--->블랙아이피 해제요청 클릭
③내 쇼핑몰 서버 아이피 주소 입력후 검색버튼 클릭


블랙아이피에 등록되어 있다면 아래 해제요청 버튼을 클릭한후 해당 양식을 작성한후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1시간 이내로 해제가 됩니다.



화이트 도메인이란?

정상적으로 발송하는 대량 이메일이 RBL(상단설명참조)이력으로 간주되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에 등록된 개인이나 사업자에 한하여 국내 주요 포탈사이트로의 이메일 전송을 보장해주는 제도입니다. ( 무료 ) 기존에 개별 포탈에서 'IP 등록제', 'IP 실명제'등의 이름으로 운영해오던 것을 2006년 9월 1일부로 KISARBL이 등록접수/관리/운영을 통합한 것이므로, KISARBL에 White Domain으로 등록하게 되면 , 여러번 별도로 등록할 필요없이 참여하고 있는 포탈사이트에 동시에 등록됩니다 .


화이트 도메인 등록신청은 https://kisarbl.or.kr에 접속한후 ①White Domain등록-->②등록신청을 클릭하신후 해당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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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s(문자) 충전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상품구매시 자동 발송됩니다.
* 문자 충전금액
9,900원 (300건)
39,600원(1,200건)
148,500원(5,000건)
1,265,000원(50,000건)
*부과세 포함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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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탈사이트에 쇼핑몰을 등록하고 싶은데요 등록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 쇼핑몰은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지침에 의거하여 시작 페이지 하단에 상호, 대표자 성명, 사업장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통신판매업신고번호(간이과세자인 경우 간이과세자 표기)를 명시해야 합니다.
- 제품 및 서비스를 중개하는 사이트 (가격비교 사이트 포함)는 사용자들의 피해와 불공정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독립적인 회사 소개 페이지 내에 상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대표자 성명, 이메일, 연락처 등의 회사정보를 명시해야 합니다.
- 상품가격이 기재되어 있지 않거나 0원으로 표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단, 상품 가격정보가 '가격 문의'로 기재된 경우 등록 가능합니다.
- 등록을 위한 최소 상품개수인 약 20개의 상품이 확인되지 않거나, 한 두개의 카테고리에만 상품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는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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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임서버 주소는 어떻게 되나요?

네임서버주소 입니다.



1차 네임서버 정보

호스트이름 :
ns1.designpix.co.kr
121.189.62.220


2차 네임서버 정보

호스트이름 :
ns2.designpix.co.kr
119.205.21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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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이 큰 파일은 어떻게 보내 주나요?

이미지 또는 자료는 웹하드에 올려두시면 됩니다.
웹하드 로그인 정보 입니다.

www.webhard.co.kr.

id : designpix
pw : 1234

올리기 전용폴더 > 상호

에 업로드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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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스킨 48만원이라고되있는대 48만원내면 다른비용필요없이 바로 운영가능한가여?

디자인 스킨을 그래로 사용하신다면 추가되는 비용이 전혀 없습니다. 바로 운영가능합니다.(단 디자인을 변경요청하시거나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요청이 있을시 추가 비용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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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스킨에마음에든게있어서그런대 제가 독립형쇼핑몰을하고싶거든요. 임대형말고.. 그래서 디자인스킨에있는것은 독립형쇼핑몰인가요?

위즐에서 제작해 드리는 쇼핑몰은 모두 독림형 쇼핑몰입니다. 임대비용이 전혀 없는 형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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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스킨이라는곳에서 마음에드는것에 디자인신청을하고 돈을입금하면 개인적인 사이트가만들어지는것인가요?

디자인 메뉴에서 선택하신 디자인으로 바로 쇼핑몰 오픈이 가능하게 제작해 드립니다. 제작기간은 3일 정도면 완성!
상품을 고객님이 직접 등록 하신후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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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통신판매업신고,부가통신업 신고

구분사업자등록통신판매업 신고부가통신업 신고
등록장소관할 세무서시, 구청 지역 경제과관할 우체국
인터넷신청불가http://www.egov.go.krhttp://www.ekcc.go.kr
필수여부필수
(연 매출 4800만원 이하
사업장은 간이과세 신고가능)
일반과세 필수 ,간이과세 필수카드결제이용 업체 중
자본금 1억 이상 필수
문의국세청 고객만족센터
(1588-0060)
전자민원 g4c(02-2100-4040)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업과
(02-2680-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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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페이지는 어떻게 만드나요?

포토샵이라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제작을 합니다.


포토샵이 부족하다면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모니터로 상품을 접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세페이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상세페이지에 따라 매출의 30% 정도가 좌우되기도 합니다. 

상세페이지가 제품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벙법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포토샵의 일반 기능을 사용하는 데에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능력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기 때문에 전문 제작 업체에 의뢰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보통 3~5만원 정도면 상세페이지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 PSD 파일로 받은 후 다른 상품 등록할 때에는 사진만 바꾸는 형식으로 진행하시면 추가적인 제작비는 들지 않을 것입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때문에 포토샵 배울 계획이라면 배우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제작업체에서 완성된 상세페이지를 PSD 파일(수정가능한 파일)로 받아서 다른 상품으로 이미지 교체할 정도만 되면 충분합니다.


이미지 교체작업 정도의 기본 기능은 학원 다닐 필요없이 기본서 한권사서 실제로 해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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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표준이란?

웹표준의 웹은 월드와이드웹(WWW : World Wide Web)의 줄임말로, 웹의 태생적 관점에서 볼때 데이터와 정보를 표현, 연결, 공유, 교환하는 방법임 일반적 의미에서 웹표준이라 함은 W3C(World Web Consortium), ECMA(European Computer Manufacturers Association) International, IETF(The 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 OASIS(Organiz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tructured Information Standards)와 같은 표준화기구에서 승인한 개방형 인터넷표준을 말함

대표적인 웹 표준화 기구인 W3C의 경우 아키텍처(Architerture), 상호작용(Interaction), 기술과 사회 도메인(Technology and Society), 유비쿼터스 웹(Ubiquitous Web), 웹접근성 이니셔티브(Web Axxessibility Initiative), 품질보증(Quality Assurance) 등 6개 도메인을 중심으로 웹표준화 활동 수행


(X)HTML (eXtensible Hypertext Markup Language)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 는 웹페이지를 표시하는데 기본 언어로서 사용된다. 웹 컨텐츠의 내용은 표준 HTML 포맷으로 적용해야 하며 정보가 독점적인 고유 포맷으로 제공되는 경우, HTML 포맷도 제공되어야 한다. 브라우저 호환성은 모든 경우에 있어 고려되어야 하며, 웹사이트는 단일 웹 브라우저에 맞추어 제작되어서는 안되며, 클라이언트 그룹에 의해 빈번하게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올바르게 작동해야 한다. 

최신의 HTML 표준은 4.01이지만 HTML을 XML과 결합한 XHTML이 권고안으로 나와 있다. HTML2/3와 달리 최신 XHTML 표준은 <font>, <b>, <i> 같은 표현 요소들을 배제하고, 태그를 모두 닫도록 권고하는 등 정확한 문서 규격을 요구하고 있다. 이것은 손으로 코딩을 하는 게 아니라 점점 전문적인 저작 도구를 사용함에 따라 구조적인 HTML템플리트를 생성하고 스타일(Cascade Style Sheet, CSS)을 관리함으로서 비 전문 설계자도웹 페이지를 손쉽게 제작 관리 할 수 있게 해 준다.


CSS(Cascading Style Sheets)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 는 웹페이지를 표시하는데 기본 언어로서 사용된다. 웹 컨텐츠의 내용은 표준 HTML 포맷으로 적용해야 하며 정보가 독점적인 고유 포맷으로 제공되는 경우, HTML 포맷도 제공되어야 한다. 브라우저 호환성은 모든 경우에 있어 고려되어야 하며, 웹사이트는 단일 웹 브라우저에 맞추어 제작되어서는 안되며, 클라이언트 그룹에 의해 빈번하게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올바르게 작동해야 한다.

최신의 HTML 표준은 4.01이지만 HTML을 XML과 결합한 XHTML이 권고안으로 나와 있다. HTML2/3와 달리 최신 XHTML 표준은 <font>, <b>, <i> 같은 표현 요소들을 배제하고, 태그를 모두 닫도록 권고하는 등 정확한 문서 규격을 요구하고 있다. 이것은 손으로 코딩을 하는 게 아니라 점점 전문적인 저작 도구를 사용함에 따라 구조적인 HTML템플리트를 생성하고 스타일(Cascade Style Sheet, CSS)을 관리함으로서 비 전문 설계자도웹 페이지를 손쉽게 제작 관리 할 수 있게 해 준다.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은 HTML이나 CSS로서 표현되지 못하는 영역을 DTD를 이용하여 정의하여 사용자 정의의 태그를 생성하여 제작할 수 있는 메타 마크업 언어이다. XML 사용 분야를 검토하여 적절한 용도에 맞게 사용하여야 한다.

XML이 고려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하나 이상의 데이터베이스와 상호 작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 작업이 사용자에게 전달되어 사용자가 자신의 기록 혹은 문서에 액세스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서로 다른 세트의 데이터가 서로 다른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 되어야 하는 경우, 정보 검색 및 디스플레이와 관련하여 사용자 선호 프로파일을 구축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각 개인이 스타일 시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포맷으로 문서를 갱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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